반응형
업무에 필요한 파일을 한곳으로 모으고자 보통의 경우 NAS나 일반 PC의 공유 폴더 기능을 통해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일반적인 경우 윈도우의 실행창 과 익스플로러 창에서 \\을 기입하시고 그 뒤에 IP나 도메인을 적어 접속하시죠
실행, 익스플로러, 네트워크 위치
명령 프롬프트(CMD)로도 UNC 경로를 사용하여 네트워크 드라이브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그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명령어를 통해서 네트워크 폴더에 접속하고자 한다면 아래와 같이 UNC 경로를 지원하지 않습다라는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이제 진짜 접속을 해보죠! 접속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PUSHD (UNC 경로)
만약 비밀번호 오류라고 나오시는 분들은 자격 증명 관리자에서 접속하고자 하는 네트워크 드라이브의 자격 정보를 기입해야 합니다.
등록을 완료 후 다시 시도 하니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네요 dir 명령을 통해 접속된 네트워크 드라이브에 존재하는 폴더를 확인해보시면 잘표시가 되실 겁니다.
읽기는 가능하니 한번 쓰기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kdir 명령을 통해 폴더를 생성해 보겠습니다.
네 이렇게 명령 프롬프트(CMD)로도 네트워크 드라이브에 접근할 수 있고 읽기/쓰기가 가능하네요!
사실 GUI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있어서는 좋지만 CLI환경에 익숙하신 분들은 이 방법을 통해서 작업을 하시면 되겠네요!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