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kca.kr/boardView.do?pageId=www50&boardId=KCANEWS&seq=1428337&movePage=1&searchTp=TM&searchQuery=%EC%A0%95%EB%B3%B4%EB%B3%B4%EC%95%88%EA%B8%B0%EC%82%AC

 

전파진흥원, 정보보안 분야 국가기술자격 검정기관으로 선정!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이하 KCA)은 ‘22년부터 정보보안기사와 정보보안산업기사 2종목 검정업무를 수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ㅇ KCA는 검정업무 수탁희망기관 공모절차에 따

www.kca.kr

2022년 정보보안기사 검정기관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로 이관 선정되었습니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는 기존에서는 기존에 아래와 같은 자격을 검정하였어요!

학부에서 정보통신을 전공하신 분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가서 보셨을 겁니다. 기억이 나시죠??^^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국가기술자격검정

2022년부터 이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국가기술자격검정 정보보안기사, 정보보안산업기사가 추가될 것입니다.

그럼 정보보안기사/정보보안산업기사 검정기관이 KISA에서 KCA로 선정되면서 어떤것 들이 바뀌는지 알아볼까요?

 

이전엔 몇개  없는 시험장으로 인해 지방에 거주하시거나 댁에서 시험장까지 거리가 먼 분들은 시험을 치루실때마다 많이 힘드셨 을겁니다.

따라서 원거리 시험장으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자 시험장을 확대하기로 하였습니다.

(변경 전 : 서울, 부산 등 전국 5개 지역 ==>변경 후 : 전국 17개소)
 

정보보안기사는 원래 필기/실기 시험이 연 2회 실시하는 자격시험이었습니다만 필기/실기 연 3회로 확대 시행한다고 합니다. 

 

 이날만을 기다렸습니다..

 

또한 필기시험의 경우는 CBT 시험으로 전면 전환한다고 하니 컴퓨터 싸인펜을 준비하는 일은 더 이상 안 생기겠군요.. 

 

많은 분들이 KCA로 이관으로 인해 우려하시는 안 그래도 어려운 법 파트에 전파법이 추가 된다면???.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연 필기/실기 연 3회의 기회가 주워지니 저는 그거 하나로 만족합니다. 

 

2022년에는 다들 원하는 자격증을 취득하시고 졸업, 취업, 이직, 자기개발 등 꼭 이뤄봐요

 

이전 포스팅한 게시물의 내용처럼 정보보안기사/정보보안산업기사 공부 자료를 슬슬 작성하려고 합니다. 

 

다들 건강 유의하시고 열공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